래미안, 품질실명제로 하자 최소화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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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미안, 품질실명제로 하자 최소화 도전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8.07.18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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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배 품질시연회 모습. 사진=삼성물산 제공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품질실명제를 도입해 하자발생 최소화에 도전한다고 18일 밝혔다.

래미안은 이달부터 아파트 품질관리를 위해 품질실명제와 품질시연회를 새롭게 운영 중이다.

품질실명제는 결로, 소음, 누수, 탈락 등의 하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공자와 관리자가 시공상태를 확인 후 서명하는 제도다.

시공담당자는 본인의 일에 대한 책임감을 높일 수 있으며, 입주고객은 품질관리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있다.

품질시연회는 방수, 단열 등의 공사를 시작하기 전 발생 가능한 하자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실시한다.

현장소장을 포함해 시공과 품질을 담당하는 전체 인력이 참석해 계획대로 시공하는지 확인하며, 시연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개선방안을 마련해 실제 시공에 반영하도록 한다.

한편 래미안은 고객의 요구에 맞춘 상품 개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등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아파트 부문 21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도 아파트 부문 각 17년,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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