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고교생 초청 SW캠프 진행
상태바
건국대, 고교생 초청 SW캠프 진행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7.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건국대학교.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건국대학교는 고교생들이 SW관련 내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발하고 올바른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고교생 550명을 초청해 건국대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과 신공학관 스마트팩토리에서 SW캠프를 진행했다.

2018년도 SW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SW캠프에는 배명고 학생 250명, 배재고 학생 80명, 동대부속여고 학생 30명이 참석해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진행됐다.

먼저 12일 오전에는 배명고 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김원 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 이후에는 김경숙 입학전형센터 주임이 학생부종합전형 등 건국대의 다양한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배재고 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오후 특강 프로그램에서는 김두현 교수가 ‘미래사회와 SW’를 주제로, 김형석 교수가 ‘가상현실 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13일에는 동대부속여고 30명, 배재고 3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스마트팩토리 체험과 RUR-PLE, Python 등 SW코딩 교육과 실습이 진행됐다.

유재원 건국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은 “건국대는 SW중심대학 사업 선정 이후 대학 교육체계를 SW교육 중심으로 혁신하고 수요자 중심 교육과 기초SW교육 강화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고교생들이 우수한 SW인재를 향한 꿈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