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국가고객만족도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상태바
코웨이, 국가고객만족도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7.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랩 운영’, ‘레드캡 조직’ 등 고객 서비스 차별화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은 2014년 개설되었으며 코웨이가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점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은 2014년 개설되었으며 코웨이가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점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됐다.

앞서 코웨이는 지난 5월 모니터링과 서비스 연구 등을 진행하는 ‘서비스랩’을 마련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목적으로 작년 7월부터 레드캡 조직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레드캡은 현장의 긴급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고객 불편사항을 조기에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혁신 정수기·공기청정기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정수기를 선택할 때 필터 성능과 직수 구조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RO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하면서도 직수가 가능한 ‘시루직수 정수기’를 개발했다. 집 안 공기가 오염되기 전에 스스로 알아서 청정해주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도 선보인 바 있다.

윤현정 코웨이 CS본부장은 “앞으로도 코웨이는 기업 운영 시 모든 부분을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