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지정
상태바
메디톡스,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지정
  • 김형규 기자
  • 승인 2018.06.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있는 성장’ 지속적 추진해 나갈 것”
메디톡스 제3공장. 사진=메디톡스 제공

[매일일보 김형규 기자] 메디톡스가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메디톡스는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정부로부터 1∼3년간 신용평가·금리 우대 등 150여개의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지원 받게 된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새 정부 출범 이후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의 노력을 인정하고 격려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한 제도다. 고용노동부는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분석, 지방고용노동관서 발굴 및 국민 추천을 통해 후보 기업을 발굴하고, 현장조사 및 노사의견 수렴을 거쳐 메디톡스를 포함한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메디톡스는 △높은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30%가 넘는 고용 증가(337명→439명, 30.3%) △청년 일자리 안정을 위한 신입 및 인턴 채용 프로그램의 활발한 운영 △계약직의 정규직 전환 적극 진행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샌드위치 데이 및 리프레쉬 휴가 운영 △의료비와 자기개발비 지원 등 여러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기업이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라며 “채용된 직원들이 좋은 환경에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회사가 가져야 할 자세”라고 말했다.

이어 “우수 인재 육성은 회사의 미래 가치를 높이고 향후 성장동력을 발굴하는데도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고용 있는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