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자연보전 원정대 어스키퍼 모집
상태바
K2, 자연보전 원정대 어스키퍼 모집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8.06.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2 어스키퍼 원정대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K2.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K2가 프로텍션포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구 마지막 야생의 땅이라 불리는 러시아 캄차카로 떠날 어스키퍼 원정대를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K2 어스키퍼는 자연보전의 의미를 찾아 지구 곳곳으로 떠나는 원정대다.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러시아 캄카차 원정을 통해 자연의 가치를 알리고, 자연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K2와 세계자연기금이 진행하는 두 번째 자연보전활동 프로젝트로 자연보전의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다.

어스키퍼 원정대는 1/3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돼 다양한 생물들의 보존가치가 높은 캄차카 지역에서 4박 5일간 많은 멸종위기종들의 서식지를 탐험하는 일정을 갖는다.

특히 입장 퍼밋을 받아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까지 이번 기회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캄차카 원정을 마친 K2 어스키퍼 원정대에게는 WWF 와일드 루트 인증서가 발급된다.

어스키퍼 원정대는 총 12명을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7월 15일까지다.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으로 개인 블로그 및 SNS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2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김형신 K2 마케팅팀 팀장은 “WWF와 함께하는 자연보전 프로젝트의 하나로 자연보전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는 어스키퍼 원정대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자연생태가 잘 보전된 캄차카 지역 원정을 통해 자연보전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