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성 "국민 체감 삶의 변화 성과 만드는 데 모든 역량 집중"
상태바
장하성 "국민 체감 삶의 변화 성과 만드는 데 모든 역량 집중"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6.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노인층 지원정책에 집중"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20일 "문재인 정부 2년 차에는 특히 소상공인, 자영업자, 노인층, 저소득층 일용직과 단시간 노동자 그리고 실업상태에 있는 국민을 위한 정책을 보완해 시행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20일 "문재인 정부 2년 차에는 특히 소상공인, 자영업자, 노인층, 저소득층 일용직과 단시간 노동자 그리고 실업상태에 있는 국민을 위한 정책을 보완해 시행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 실장은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 모두발언에서 "지난 1년간 어떤 부분에선 의미 있는 성과도 냈지만 안타깝게도 정부의 노력이 제대로 미치지 못한 곳도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실장은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인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그리고 공정경제를 한 치의 흔들림이 없도록 해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로 이어지게 하겠다"고 했다.

특히 장 실장은 "문재인 정부 2년 차에 비서실은 유능함·도덕성·겸손함을 업무수행 수칙으로 삼고, 정책실행에선 속도·성과·체감을 3대 원칙으로 삼아 노력하겠다"며 "정책 추진에 속도를 붙여서 국민이 체감하는 삶의 변화로 이어지는 구체적 성과를 만들어내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올 하반기에는 남북·북미 정상회담 후속조치의 조속한 이행을 위한 '남북협력 실천방안'을 만들겠다"면서 "한반도 평화 공존과 번영의 기틀을 이루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