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옐로카펫’ 설치‧보수 지원
상태바
DB손보,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옐로카펫’ 설치‧보수 지원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8.06.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제광 DB손보 상무(사진 오른쪽)와 정원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이 지난 18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신규설치 및 보수작업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DB손해보험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1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의 신규설치 및 보수작업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서울시 및 전국적으로 100개의 ‘옐로카펫’을 신규로 설치하고 수선이 필요한 30여개는 보수작업을 진행해 올해 안에 완료할 예정이다. 

DB손보는 ‘옐로카펫 캠페인’을 대표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선정해 2016년 7월부터 후원하고 있고 현재까지 서울시 지역에 100개, 서울 외 지역에 101개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사고 중 아동사망 비율은 44%에 달하고 교통사고 중 횡단보도 관련 사고비율은 81%를 차지한다. 이에 어린이 교통하고 예방을 위해 DB손보가 추진하고 있는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해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제광 DB손보 상무는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옐로카펫’ 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 및 운전자 의식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