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가족상담학 관련 전문교육 ‘특화’ 앞장
상태바
서울사이버대, 가족상담학 관련 전문교육 ‘특화’ 앞장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6.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1인 가구의 증가,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가족 내 대화가 단절되거나 가족간의 관계가 중요해지자 서울사이버대학교 가족상담학과가 가족상담학 관련 특화된 전문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가족상담학과는 부부간, 부무와 자녀 간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이 특화돼 있다. 가족상담, 성교육·성상담, 가정폭력과 가족상담, 가족놀이치료 등 가족상담의 기본 이론 과목뿐 아니라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할 수 있고 내담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무적인 과목이 있다.

학과 졸업시 가족상담학사 학위 취득이 되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민간자격으로 등록된 가족상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 사단법인 전국대학상담학과협의회에서 발급하는 상담심리지도사 자격증과 서울사이버대 총장 명의 수료증인 부부상담수료증, 부모교육상담수료증, 이혼상담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여성가족부에서 인정하는 건강가정사도 취득할 수 있는데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기본법 시행령’에 따라 전국 시도·시군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정문제 상담과 개선 활동, 건강가정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교육 등 건강한 가정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졸업 후 진로로는 건강가정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교회 등 상담관련 기관 자원봉사, 성교육 강사, 학교폭력 예방 강사 등 상담 관련 교육가, 여성가족부에서 인정한 성폭력 상담원 과정, 가정폭력 상담원 과정 이수 후 성폭력·가정폭력 상담실 등이 있다.

김요완 서울사이버대학교 가족상담학과 학과장 교수(입학처장)는 “서울사이버대 가족상담학과는 국내 온라인 최초 가족상담학과로 가족상담에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며 “가족상담학과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가족상담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