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첫 ‘AP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상태바
아모레퍼시픽그룹, 첫 ‘AP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6.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고객·제품개발 파트너사와 소통·협업해 혁신상품 아이디어 발굴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1~3층에서 대외고객과 제품개발 파트너사 대상으로 혁신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객의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002790]은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1~3층에서 대외고객과 제품개발 파트너사 대상으로 혁신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객의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추구하는 주요 가치 중인 하나인 개방정신을 토대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함으로써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올해 최초로 실시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국내외 제품개발 파트너사의 혁신상품 개발 협업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혁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브랜드 제품·테마존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27개 제품개발 파트너사가 참여해 혁신상품 개발을 협업하고 제안하는 장이 마련된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대상으로 주요상품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며 파트너사와 브랜드끼리 상품화를 논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메이크업 혁신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인플루언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美 from YOU’가 진행된다. 지난달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 아이디어 중 1차 내부평가로 선정된 최우수 인플루언서 10인의 출품작이 이번 자리에서 공개된다. 심사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에 응한 인원 중 선별된 공감 투표단 300명이 참여해 ‘올해의 뷰노베이터’와 ‘최우수 뷰노베이터’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사 1층과 2층에서는 ‘미(美)술관’을 콘셉트로 한 브랜드 제품·테마존이 운영된다. 1층의 브랜드 테마존은 스킨케어·메이크업 제품들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한 6개의 포토존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8개 대표 브랜드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브랜드 체험존도 운영된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메이크업 퀵 터칭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2층 고객연구센터에서는 사전예약자 100명으로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피부타입과 선호 향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행사는 대외 고객과 소통하고 협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고객에게서 혁신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이번 행사가 뷰티 혁신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