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근 화성시장 후보 “지역성장 위해 대학 유치 필수”
상태바
최영근 화성시장 후보 “지역성장 위해 대학 유치 필수”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8.06.01 08: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최영근 바른미래당(기호3번) 화성시장후보는 민선시장 3기, 4기 재임시절부터 동탄을 자족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대학의 유치가 필수라고 강조해왔다.

최영근 후보는 화성에는 세계 초일류기업 삼성전자와 협력업체, 한미약품을 비롯한 제약 산업단지, 현대와 기아자동차 등 IT, BT, 자동차라는 4차산업의 핵심기업이 다 있지만, 4차 산업에 필요한 인재육성 시스템이 없는 것이 문제라 지적하고 “화성시립대학”을 건립하기로 했다.

화성시립대학은 4차산업에 특화된 IT계열, BT계열, 자동차 공학, 보건 및 의료계열의 학과 및 농업리더를 키우기 위해 첨단농업학과를 설치하고, “화성시민 우선 선발제도”를 통해 “입학정원의 30%”를 화성에서 선발하여 장학금부터 취업까지 연계하는 일류대학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기업이나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자체적으로 육성하는 경우가 많다. 세계25대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화성시도 서울시립대학을 능가하는 4차 산업 특화 화성시립대학을 동탄 신도시에 설립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최영근후보자는 서부지역에도 미래 산업을 육성할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이름 하여 “WEST MOTER & FAAS 메카”(west motor & factory as a service) 가 그것이다. “WEST MOTOR & FAAS 메카”는 자동차 등 모든 제품에서 “첫 테스트”는 이곳에서 마치겠다는 계획이며 세계적인 기업들이 한국 소비자의 테스트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면 성공한다는 스토리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

자동차 학습, 체험, 관광을 연계해서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화성시립대학과도 연계되는 사업계획이라며 지금 것 숨겨온 “비밀 공약”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지킴이 2018-06-01 11:26:42
최후보님 꼭 당선되서 8년간 멈춰진 화성시를 다시 도약시켜주십시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