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뱅 쇼메 프랑스 감독, 황석영 소설 '낯익은 세상' 애니메이션 연출
상태바
실뱅 쇼메 프랑스 감독, 황석영 소설 '낯익은 세상' 애니메이션 연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5.24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프랑스 감독 '실뱅 쇼메'와 황석영 작가가 만난다.
실뱅 쇼메는  황석영 작가의 소설 『낯익은 세상 Familiar Things』을 애니메이션으로 연출한다.

황석영 원작 『낯익은 세상』(2011)은 1970년대 후반 서울 난지도를 형상화한 거대한 쓰레기 매립지 ‘꽃섬’에서 살게 되는 열네 살 소년 ‘딱부리’의 성장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쓰레기 매립지인 꽃섬을 배경으로 도시문명과 그것으로 인한 결과들에 대한 비판과 자연 및 인간성 회복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장편 애니메이션 <낯익은 세상>은 한국 소설을 원작으로 해외 감독이 만드는 의미 있는 첫 번째 사례로서,아카데미 (오스카) 수상 이라는 큰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황석영 작가의 소설 『낯익은 세상 Familiar Things』을 애니메이션으로 연출하는 프랑스 감독 실뱅쇼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실뱅 쇼메는 4회의 아카데미 노미네이션을 포함, 프랑스 아카데미, 영국 아카데미, 유럽영화상 작품상 및 미국 LA 뉴욕, 보스턴, 시애틀 비평가 협회상을 수상한 거장 감독으로, <노부인과 비둘기>, <벨빌의 세 쌍둥이>, <일루셔니스트>,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등이 잘 알려져 있다. 

실뱅 쇼메는 한불 상호 교류의 해 공식지정 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이하 BIAF)에서 실뱅쇼메 전작전과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바 있다.

당시 한 신문 매체에서 한국을 배경으로 한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올해 2월 BIAF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가 프랑스 노르망디에서 실뱅 쇼메 감독을 만나서 <낯익은 세상> 스크립트와 캐릭터 발전 과정을 감독으로부터 확인했다.
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이하 BIAF2018) 에서는 장편 애니메이션 <낯익은 세상> 스페셜 토크를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 BIAF2018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시청, CGV부천,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