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스마트제조 미래를 만나다’ 전략세미나 신청자 모집
상태바
중진공, ‘스마트제조 미래를 만나다’ 전략세미나 신청자 모집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5.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제조 미래를 만나다’는 주제의 전략세미나를 내달 22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중소기업연수원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전략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제조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미래 진단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2) 기술을 이용한 제조 혁신사례 분석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보안성 강화 방안 등으로 구성했다.

중진공은 이번 전략세미나를 통해 스마트제조기술을 도입한 중소벤처기업의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예측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블록체인 기술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청대상은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직원이며, 모집인원은 100명 내외다. 교육 참가비는 6만원이다. 신청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구재호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스마트제조기술을 적용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려는 중소벤처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조혁신 사례와 블록체인 기술 및 스마트제조기술을 중심으로 과정을 구성했다”며 “중소벤처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슬기롭게 대처해 새로운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