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김준규 검찰총장 성명
상태바
[전문]김준규 검찰총장 성명
  • 서정철 기자
  • 승인 2011.06.06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준규 검찰총장은 6일 정치권이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중수부)의 수사기능을 폐지키로 합의한데 대해 긴급 성명을 발표, '폐지 반대' 입장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다음은 김 총장 성명 전문.

상륙작전을 시도하는데 갑자기 해병대 사령부를 해체하게 되면 그 상륙부대들이 어떻게 되겠습니까. 제 생각에는 그게 어제 오늘의 상황인 것 같습니다.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검찰은 국민만 바라보고 본연의 임무, 특히 부패수사에 전념을 다하겠습니다. 중수부는 우리 사회의 숨겨진 비리와 부패를 밝혀내고 거악에 맞서 왔습니다. 일반인을 소환한 일도 없고, 서민들은 조사한 일도 없습니다.

부패수사의 본산으로서의 모습을 제대로 갖추고 비리척결의 역할과 기능을 꾸준하게 수행하겠습니다. 모든 것은 국민의 뜻에 따르겠지만 작은 부패는 처벌하고 커다란 부패는 지나쳐 버려야될 지도 모르는 미래의 상황은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검찰은 흔들리지 않고 수사에 매진하겠으며 평소 소신대로 향후 검찰은 수사로 말하겠습니다. 지금 진행 중인 저축은행 수사를 끝까지 수행하며 서민의 피해를 회복하겠습니다. 항해가 잘못되면 선장이 책임지면 되지 배까지 침몰시킬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검찰을 성원해 주시고 계속 지켜봐 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