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신선·간편 소포장 ‘뉴트리플랜 펫밀크’ 출시
상태바
동원F&B, 신선·간편 소포장 ‘뉴트리플랜 펫밀크’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5.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 사진=동원F&B 제공.

[매일일일보 김아라 기자] 동원F&B[049770]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우유에 참치와 기능성 원료성분을 추가해 영양과 기호성을 강화한 반려 동물 전용 고급 우유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반려견용·반려묘용)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유당 분해효소가 없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소화흡수를 돕기 위해 1급 A원유를 유당분해해 사용했다. 여기에 참치 살코기와 참치 농축액을 담아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영양성분과 함께 기호성을 살렸다. 장 건강과 피모 건강, 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비타민 E·프락토올리고당·타우린·이눌린 등 다양한 성분들도 함께 담았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시중 제품들과 달리 한 팩에 50㎖(반려묘)·55㎖(반려견)로, 1회 급여량에 적합하게 소포장 됐다. 휴대와 이동이 편리하고 급여 후 잔량 발생이 거의 없어 신선도 저하에 대한 우려가 없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동원F&B의 펫푸드, 참치, 우유의 오랜 노하우를 담기 위해 각 분야의 연구원과 수의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또 올해 30억원을 투자해 증설한 창원의 펫푸드 전용 생산시설에서 해당 제품을 직접 만들었다. 국내 최초로 식품대기업이 자사공장에서 만들어 출시하는 펫밀크다.

동원F&B 관계자는 “반려동물 선진국인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는 펫밀크가 이미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국내 펫밀크 시장은 약 100억원 정도로 추정되며 반려동물 시장 성장과 함께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생리특성상 자발적인 수분섭취에 취약한 고양이 특성에 대한 연구, 참치원료 기술, 기능성 성분 응용 등 분야별 전문노하우를 집결해 만든 펫밀크를 통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