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TV, 獨서 ‘역대 최고 TV’ 평가 받아
상태바
삼성 QLED TV, 獨서 ‘역대 최고 TV’ 평가 받아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8.05.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유력 AV 전문지 ‘비디오’, 2018년형 Q9 역대 최고 TV 찬사
삼성전자는 2018년형 삼성 QLED TV가 독일 및 유럽 지역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역대 최고 TV’ 평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2018년형 삼성 QLED TV가 독일 및 유럽 지역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역대 최고 TV’ 평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삼성 QLED TV Q9F 모델은 ‘비디오’ 창간 이래 최고점인 937점을 받았다. 앞서 2017년형 QLED TV가 받은 최고 기록인 920점을 다시 한 번 뛰어넘은 것이다.

‘비디오’지는 “완벽한 화질을 표현하는 기술”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삼성 QLED TV에 대해 △화질 △디자인 △기능과 사용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올해 최고 TV’로 소개했다.

특히 △매우 깊고 디테일한 블랙 △엄청난 밝기 △높은 명암비 △최고의 컬러 등을 높이 평가하며 “진정으로 숨막히는 감각의 향연”을 보여준다고 평했다.

또한, TV가 꺼져 있을 때 생활정보를 알려주고 액자처럼 활용 가능한 ‘매직스크린’에 대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고, 전원선과 주변 기기의 선을 하나로 합친 ‘매직케이블’에 대해서는 “QLED TV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또 하나의 혁신”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삼성 QLED TV는 ‘비디오’지로부터 2년 연속 △레퍼런스 △이노베이션 △하이라이트 등 3개 어워드를 동시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레퍼런스’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TV 제품에, ‘이노베이션’과 ‘하이라이트’는 TV뿐만 아니라 평가 대상이 되는 전 제품 중에서 혁신성이 뛰어나고 주목할 만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 QLED TV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미국을 비롯해 영국·북유럽 등의 전문 리뷰 매체로부터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HD구루·AVS 포럼뿐만 아니라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왓 하이파이·테크레이더·스터프, 노르웨이 테크노, 덴마크 리드 앤 빌드 등 유럽 각국의 전문가들이 삼성 QLED TV를 ‘올해 최고의 TV’로 손꼽았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QLED TV는 화질은 물론 디자인, 기능과 사용성 등 TV가 갖춰야 할 것을 모두 충족시킨 100% TV”라며 “세계 각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에 대한 세밀한 연구가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