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3당 '드루킹 특검'에 정의당은 "보수회생용 정쟁"
상태바
야3당 '드루킹 특검'에 정의당은 "보수회생용 정쟁"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4.2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정상회담에 올인 요구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야3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이 23일 더불어민주당 당원 김모씨(필명 드루킹)의 댓글조작과 관련한 특검 법안을 연대해 발의하기로 한 가운데, 정의당은 이를 정쟁이라고 일축하고 나섰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드루킹 문제와 관련된 온갖 가짜뉴스가 난무하고, 책임 있게 보도해야 할 언론은 여기에 장단을 맞추며 보수야당은 이 사건을 보수회생의 동아줄로 만들기 위해 극단적 정쟁에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훗날 역사가 지금의 한국정치를 기록할 때 제1야당은 온라인 선거브로커를 잡겠다고 천막을 치고 바른미래당은 그 곁에서 서포터즈를 하고 있었다고 기록할까 두렵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공동교섭단체인 '평화와 정의'로 묶여있는 평화당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다.

아울러 그는 "국민에게 평화를 가져다드리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그러나 한반도의 운명을 바꾸는 일은 정부 혼자서만 할 수는 없는 일"이라며 "잠시라도 정쟁을 자제하고, 회담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역량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이번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정의당의 시각은 민주당과 차이가 없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지난 18일 4개 교섭단체 원내대표 TV 토론에서 "조직적인 활동을 했는지, 자발적 지지운동을 한 것인지 확인된 게 없어 이제 조사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증명된 것이 없는데 지금 신춘문예를 하느냐, 이 소설, 저 소설을 가져오느냐"고 말한 바 있다.

정의당은 드루킹과 관련한 언론보도에도 강경대응하고 있다. 지난 20일 최석 대변인은 "드루킹이 정의당 당원이었다거나, 드루킹이 노 원내대표 측에 돈을 건넸다는 등의 내용은 모두 허위사실"이라며 '가짜뉴스 대응팀'을 설치해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 대변인은 당시 "인터넷과 SNS 상에 악의적인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면서 "정의당의 해명에도 계속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책임을 추궁하기 위한 고소, 고발이 있을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