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개헌 물거품 되면 야당 응분의 대가 치러야”
상태바
민주당 “국민개헌 물거품 되면 야당 응분의 대가 치러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시한이 임박한 국민투표법 개정과 관련, "국민투표법과 국민개헌까지 물거품 되는 즉시 야당은 사죄하고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말했다.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시한이 임박한 국민투표법 개정과 관련, "국민투표법과 국민개헌까지 물거품 되는 즉시 야당은 사죄하고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과 철석같이 약속한 개헌이 헌신짝처럼 버려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개헌의 전제조건인 국민투표법 개정 마지노선인 이날까지 여야 합의가 요원해보이기 때문. 국민투표법 개정이 무산 될 경우 6월 지방선거에서 헌법개정 동시투표는 사실상 불가능해진다.

그는 "야당이 정쟁에 몰두하는 동안 실업에 고통받는 청년과 구조조정 위기에 처한 지역은 피눈물로 날을 지새우고 있다"며 "오늘이라도 정쟁을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오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우원식 원내대표 역시 “오전 중에 합의가 없다면 국민투표법 처리가 불가능하고 6월 지방선거에서 개헌 동시투표도 불가능해진다”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본회의 개의를 거부하는 데 대해 “본회의를 열면 한국당 염동열 홍문종 의원 체포동의안이 자동으로 상정되는 것을 막자는 얄팍한 술책"이라며 "오늘 오전까지 국민투표법 처리가 무산되면 국민은 한국당에 투표로 매서운 심판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