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교통약자(장애인) 콜택시 무료 운행
상태바
평택시, 교통약자(장애인) 콜택시 무료 운행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8.04.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권 보장과 이동편의를 제공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평택시는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하루 동안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이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교통약자(장애인) 콜택시 44대를 무료 운행한다.

이번 무료운행으로 장애인 및 교통약자분들의 장애인의 날 행사 등 각종 행사 참여와 봄 나들이 등 많은 참여가 기대되며, 이동권 보장에 많은 도움이 예상된다.

아울러 시는 4월 20일에 한국복지대학교~평택역간을 운행 중인 6-1번 노선에 저상버스 1대를 증차하여 운행한다.

6-1번은 한국복지대학교에 통학하는 몸이 불편한 학생과 임직원들의 대중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2017년 4월 20일부터 저상버스 1대를 투입하여 일일 7회 운행 중이며, 이번 증차운행으로 일일 4회 증회되어 11회를 운행하게 된다.

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운행횟수가 다소 적었던 6-1번의 이번 증차운행으로 한국복지대학교와 평택역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불편이 많이 해소되고 대중교통 편의증진 도모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저상버스와 특별교통수단을 확대·운행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통약자의 풍요로운 생활 영위와 이동편의 및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