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지사 출마선언 취소…불출마설도 제기
상태바
김경수, 경남지사 출마선언 취소…불출마설도 제기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었지만 돌연 일정을 취소했다.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었지만 돌연 일정을 취소했다.

김 의원 측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늘 오전 10시30분 예정되었던 경남도지사 출마선언 및 이후 일정이 취소되었음을 안내 드린다"고 전했다.

당초 김 의원은 이날 오전10시30분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 광장에서 경남지사 출마 기자회견을 한 후 기자간담회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었다. 또한 3·15 민주묘지, 충혼탑도 참배할 계획이었지만 이를 급히 모두 취소했다.

정치권에선 김 의원의 급작스런 출마 기자회견 취소의 배경과 김 의원의 거취에 관심이 모인다.

이런 가운데 일각에선 김경수 의원이 불출마를 결정했다는 보도를 하고 있다. 김경수 측 관계자는 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논란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출마하는 게 당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불출마를 결심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경남지사 출마를 통해 댓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정면 돌파 의지를 드러냈지만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된데 따른 결정 아니냐는 등의 분석이 나온다. 김 의원은 현재 당과 향후 거취 문제 등에 대한 협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