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예비후보, 이번엔 당원명부 유출 의혹에 휩싸여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예비후보, 이번엔 당원명부 유출 의혹에 휩싸여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8.04.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불법 ARS 음성 전화를 이용해 자신의 지지를 호소해 선거법을 위반한 의혹을 받는 김영록 예비후보 측이 해명 과정서 또다른 의혹에 휩싸였다.

김영록 예비후보측은 “음정메시지 전송은 당원을 대상으로 전송하는 과정에서 탈당자 등 일부 일반인이 포함됐다. 선관위에 문의했다. 후보자와는 관계가 없다”는 취지의 해명을 했다.

하지만 이 해명은 또다른 의혹과 함께 더 큰 문제점을 스스로 제기한 셈이 됐다.

선관위에 문의했다면 도대체 어느 선관위, 누구에게 문의했는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 장만채 후보 측에서 사전 문의한 결과 위법하다고 해서 하지 않은 사안을 김영록 예비후보 측에게는 왜 적법하다고 했는지 도무지 납득이 되지 않는 대목이다.

선관위의 김영록 후보 구하기거나 김 후보 측에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추론이 힘을 얻는 이유다. 물론 어떤 경우든 후보자격 상실에 해당하는 명백한 선겁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당원들에게만 보냈다는 해명도 변명에 불과하다. 당원들에게 보내는 과정에서 다수의 소수의 일반인이 포함됐다고 하는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행위에 불과하다.

또 이런 행위들은 당원명부를 확보하지 않고는 도저히 이행이 불가능한 일이다. 김 후보 측의 해명이 필요한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