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야당, 국민투표법 위헌 상태 방치 위선의 극치”
상태바
추미애 “야당, 국민투표법 위헌 상태 방치 위선의 극치”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재외국민의 참정권 확대를 위한 국민투표법 개정 문제와 관련, “선거 때만 되면 표를 달라고 했던 야당이 위헌 상태로 방치하려는 것은 그야말로 위선의 극치”라고 비판했다.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재외국민의 참정권 확대를 위한 국민투표법 개정 문제와 관련, “선거 때만 되면 표를 달라고 했던 야당이 위헌 상태로 방치하려는 것은 그야말로 위선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야당의 전향적 태도변화와 4월 임시국회 동참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4월 국회는 팽개치고 방송법 개정을 빌미로 삼더니 이제는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에 대해 제기된 의혹 부풀리기에 안감힘을 쓰고 있다”며 "4월 국회는 국민투표법 개정과 추가경정예산 처리, 헌법 개정까지 민생과 국민의 헌법적 권리를 책임져야 할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개헌은 하겠지만, 국민투표법은 안된다는 야당의 주장은 사과는 따겠지만, 사과나무는 심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추 대표는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선 “북한이 미국에 비핵화 의지를 전달한 것은 북미정상회담 준비가 잘 된다는 긍정적 신호”라며 “2주 앞으로 다가온 남북정상회담을 차분히 준비하듯 북미정상회담도 연기설을 일축하고 회담 진행에 탄력을 받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했다.

그는 삼성의 노조파괴 문건에 대해선 "검찰은 의혹을 철저히 수사하고 엄정하게 죄를 물어야 한다"며 "삼성의 이 같은 행동은 노동 기본권을 부정하고 배척하는 위헌적 권한남용, 불법 행위"라고 했다.

추 대표는 "총수일가의 세습을 위해 국민의 노후자금을 건드리고 수십억원 말을 권력자에게 갖다 바치면서 안으로는 노조파괴를 일삼고 직원을 사찰하는 불법을 저지른 삼성은 글로벌 기업답게 차제에 쇄신돼야 한다"며 "검찰은 모든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 달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