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BC카드·유니온페이·몽골 골롬트은행, 몽골 부유층 유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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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BC카드·유니온페이·몽골 골롬트은행, 몽골 부유층 유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8.04.03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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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이강혁 BC카드 부사장, 민민홍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박미령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동북아지역 총괄대표, 울지바야르 간조릭 골롬트 은행 사장.<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BC카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몽골 골롬트은행과 2일 서울 서초동 BC카드 사옥에서 몽골 부유층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몽골 내에서 카드발급 85%를 점유하며 법인고객을 최다 보유하고 있는 민간 1위 골롬트은행과 세계적 카드 브랜드 유니온페이가 함께 몽골 부유층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프리미엄 카드를 활용, 고부가 방한상품 개발 및 카드 사용자에 대한 방한혜택 제공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연 1만 5000여 명의 몽골 의료관광객이 한국을 찾는 점을 감안, 유니온페이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BC카드는 몽골 관광객만을 위한 병원 건강검진 할인 등 특별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현지 주요 여행사와 함께 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뷰티, 쇼핑으로 구성된 고가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해 7월 몽골에 해외 NTO(관광공사) 중 최초로 울란바토르사무소 개설 후 몽골 내 핵심 타깃 층인 의료관광객 유치에 주력하는 한편, 현지 대규모 문화행사 개최, 방한상품 신규 개발 등을 통해 지난해 복합적인 방한관광 위기에서도 2016년 7만 9000명 대비 31% 증가한 10만 4000명의 방한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홍준 공사 중국팀장은 “몽골은 올해 1~2월에도 전년대비 25% 늘어난 1만 9000여 명이 방한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방한관광 다변화의 전략시장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몽골인들이 한국의 선진 의료시스템과 다채로운 한국관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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