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3월 차트, ‘사랑과 별과 꽃’ 감성가사 전쟁
상태바
멜론 3월 차트, ‘사랑과 별과 꽃’ 감성가사 전쟁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04.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를 보면 △1위 iKON–‘사랑을 했다(LOVE SCENARIO)’ △2위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3위 모모랜드(MOMOLAND)–‘뿜뿜’ △4위 장덕철–‘그날처럼’ △5위 BIGBANG–‘꽃 길’순으로 나타났다. 사진=멜론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멜론(Melon)이 3월 월간차트 순위를 2일 발표했다.

3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를 보면 △1위 iKON–‘사랑을 했다(LOVE SCENARIO)’ △2위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3위 모모랜드(MOMOLAND)–‘뿜뿜’ △4위 장덕철–‘그날처럼’ △5위 BIGBANG–‘꽃 길’순으로 나타났다.

3월 차트에서는 음원강자들이 ‘사랑’, ‘별’, ‘꽃’ 등 감성적 가사로 치열한 전쟁을 벌인 것이 눈에 띈다. iKON의 ‘사랑을 했다’,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빅뱅의 ‘꽃 길’ 등 상위권 곡들이 모두 ‘사랑, 별, 밤, 꽃’ 등 감성적 가사를 담고 이에 어울리는 달콤한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은 것.

2월에 이어 iKON의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가 3월에도 멜론 종합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믿듣맘무’로 통하는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과 제목 그대로 꽃 길을 걷고 있는 BIGBANG의 ‘꽃 길’이 각각 2위와 5위로 새롭게 차트에 등장했다.

이 밖에, 모모랜드(MOMOLAND)의 ‘뿜뿜’과 장덕철의 ‘그날처럼’은 나란히 3, 4위를 유지하며 2월에 이어 꾸준한 사랑을 받은으며, 따뜻한 봄의 기운을 내뿜으며 달달한 감성을 이어나갔다.

멜론 관계자는 “3월에는 꽃피는 봄과 함께 음원 강자들이 차트에 돌아와 감성을 채웠다”면서 “4월에는 본격적으로 봄처럼 싱그러운 인기 아이돌그룹이 대거 컴백을 앞두고 있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해 산출된다.

한편, 오리지널 콘텐츠와 음악방송, 뮤직비디오 등 고화질 영상을 광고 없이 제공하는 ‘멜론TV’에서는 3월 한 달 동안 △워너원의 ‘약속해요 (I.P.U.)’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워너원의 부메랑 뮤직비디오들이 인기를 얻었다. 워너원과 함께 3월 초 화려하게 컴백한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46만건을 기록하며 ‘믿고 듣는’ 마마무를 넘어서 ‘믿고 보는’ 마마무임을 입증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