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원두커피 ‘카페25’, 27개월 만에 1억잔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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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원두커피 ‘카페25’, 27개월 만에 1억잔 팔렸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3.1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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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5 큰컵(13온스), 작은컵(8온스). 사진=GS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편의점 GS25가 운영하는 저가형 원두커피 ‘카페25’가 누적 판매 1억잔을 기록했다.

GS25는 카페25가 2015년 12월 출시된 후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1억20만잔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7개월간 1분에 85잔꼴로 판매된 셈이다.

분당 판매 수량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연도별 판매 수량은 2016년 2300만잔으로 1분에 44잔꼴로 판매됐고 지난해에는 6400만잔으로 1분에 122잔꼴로 팔렸다. 올해 1∼2월에는 1분에 160잔꼴로 판매됐다.

상품별로는 아메리카노(51%)가 가장 많이 팔렸고 아이스아메리카노(17%), 아메리카노 큰 컵(15%), 아이스아메리카노 큰 컵(7%) 순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은 30대 남성 고객(24%)과 30대 여성 고객(23%)이 가장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카페25는 바리스타협회와 파트너사인 동서식품과 손잡고 개발한 스페셜티 급 블렌딩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커피머신은 1대당 1300여만원에 달하는 유라사 제품을 사용한다. 가격은 아메리카노 1000원, 카페라떼 1500원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처음 론칭할 때만 해도 최고가 장비와 최고 품질 원두를 사용해 자신감도 있었지만 혹시라도 고객들이 외면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컸던 것이 사실”이라며 “베스트상품인 아메리카노에만 안주하지 않고 아이스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 카페모카 등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한 것도 카페25의 인기가 지속 높아지는 비결 중 하나”라고 말했다.

GS25는 카페25 판매 점포를 현재 8500여개에서 올해 안에 1만300여개까지 늘릴 예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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