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MI특별기획
[MI 분양특집] 대형병원 호재 업은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대형병원 신설·확장 호재…아파트 가격 상승률↑
외래환자 등 풍부한 유동인구로 인근 상권 발달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현대산업개발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012630]이 공급하는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가 대형병원 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2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 전용면적 49~109㎡, 총 665가구로 거듭난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은 총 429가구다.

천안에서는 보기 드문 초소형 주택형을 포함, 일반분양 물량의 85% 가량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전용 85㎡ 이하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순천향대 천안병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순천향대병원 옆으로 서울 이남지역에선 최대 규모인 순천향대 천안제2병원(1500병상 규모)이 개원할 예정으로 병원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대형병원과 접근성이 좋은 단지의 가치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6월 개원한 창원시 성산구 창원 경상대학교 병원 인근 ‘한림 푸르지오’는 병원 착공(2012년 12월)부터 개원까지 9.1%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 창원시 아파트 가격 상승률(7.30%)을 웃도는 수치다.

부동산 시장 관계자는 “대형병원의 경우 의료진 부족현상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 병원 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풍부해 인근 단지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맞은편에는 봉명초, 계광중, 천안고 등이 있고 봉서초, 봉서중, 천안서여중 등 8개의 학교시설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30~40대가 주택시장의 주요 구매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성성점, 천안점), 이마트(천안점), 천안역 상권, 천안아산역상권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1호선 봉명역 역세권 단지로 천안역, KTX 천안·아산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에 봉서산 둘레길, 하천 산책로가 있어 등산, 산책을 즐기기도 용이하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오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보배 기자  bizbobae@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 사고싶은데 2018-02-25 23:28:59

    순천향병원 신축 1500병상 확정인가요? 병상 축소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그리고 천안시 미분양 통계보면 봉서산 아이파크 미분양이 약 140가구 이상이던데...
    사고싶긴한데 위치대비 분양가가 너무 높은게 아닌지? 신불당하고 거의 분양가가 비슷신고 |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