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일본 지진 피해관련 긴급 금융지원 대책 마련
상태바
외환銀, 일본 지진 피해관련 긴급 금융지원 대책 마련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1.03.1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외환은행은 지난주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 및 해일로 인한 막대한 인명과 재산피해에 대하여 위로의 마음을 전달하고, 피해 복구 지원 등을 위한 긴급 금융 지원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외환은행은 지진피해에 따른 금융지원 대책으로 먼저, 일본인 고객앞으로 외환은행의 우수고객에게 적용하는 프라임 등급을 부여하여 ▲온라인 당행송금수수료 면제 ▲당행 CD/ATM 이용 타행송금수수료 면제 ▲외환송금수수료 감면 ▲환율우대 등 다양한 금융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일본으로 송금하는 모든 개인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일본인 개인 및 일본 외투기업 고객이 엔화 현찰 및 엔화 여행자수표 환전시 환전 수수료율 90%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복구지원을 위한 기부금의 경우 전신료 면제와 환율 우대를 100% 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외환은행은 지진 피해가 있는 일본기업과 거래하는 수출기업 지원 대책도 마련했다. 수출환어음 매입대금의 입금지연시 만기일로부터 6개월 이내까지 부도처리 유예를 통해서 입금 지연이자를 면제해 주며, 일본 외투기업이 일시 유동성 위기가 발생할 경우 신규자금 지원과 대출금 만기연장 등 운전자금 지원 등도 함께 시행된다.

이외에도, 외환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외환카드 결제대금 상환 유예 ▲연체료 면제 ▲해외 긴급카드 재발급 ▲긴급 현금서비스 전용 상담센터(해외전용 상담센터 02-2011-6420/6400)를 운용하는 등 다양한 긴급 지원대책이 함께 마련되어 피해 복구에 긴급 지원될 예정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국내 최대의 해외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은행으로서, 개인고객, 기업고객 등 외환은행과 거래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현지 지점 등과 연계하여 지진피해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