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10대 중 7대 북미‧유럽서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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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10대 중 7대 북미‧유럽서 팔렸다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8.02.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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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서 올해 신제품 소개 ‘LG 로드쇼’ 진행…올레드 TV 적극 홍보 나서
LG 로드쇼.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LG전자[066570]는 지난해 자사 올레드 TV 10대 가운데 7대가 북미와 유럽에서 판매됐다고 21일 밝혔다. 미국과 유럽은 2500달러 이상 TV 중 70% 가량이 판매되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시장이다.

LG전자는 올레드 TV를 알리기 위해 독일에서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AI 올레드 TV’ 등 2018년 신제품을 소개하는 ‘LG 로드쇼’를 개최한다. ‘LG 로드쇼’는 20일(현지시간) 쾰른을 시작으로 베를린, 뮌헨, 프랑크푸르트 등 주요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LG전자는 내달 초 국내에서 기자, 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올레드 TV 신제품 발표회도 같은 날 시간차를 두고 연다. 이어 3월 중순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각각 북미와 유럽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올레드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

앞서 LG 올레드 TV는 지난해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선진시장 12개국의 대표적인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는 올해 열리는 신제품 행사에서 인공지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올레드 TV를 소개할 예정이다.

AI 올레드 TV는 지난 1월에 열린 CES에서 출품된 모든 TV중에서 ‘최고 TV’에 선정되는 등 기술혁신성을 인정받았고, 지난 8일 프랑스 깐느에서 열린 ‘LG 이노페스트’에서도 거래선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AI 올레드 TV는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해 말 한마디로 화면모드나 채널을 변경하고, 볼륨 조절 등 다양한 TV 기능을 손쉽게 제어한다. TV와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등 다른 기기와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또, 스스로 최적의 화질로 바꿔주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탑재,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한다.

알파9은 △영상을 분석해 4단계로 노이즈를 제거 △배경과 사물을 분리한 후, 각각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 적용 △이미지의 위치와 색감을 분석, 일반 TV 대비 컬러를 7배 더 세밀하게 조정한다.

박형세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은 “인공지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올레드 TV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영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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