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설 앞두고 e-쿠폰을 구매하는 5060대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은 설 명절을 일주일 앞둔 한 주(2월 1일~2월 7일) 동안 5060대의 e-쿠폰 구매율이 전년 대비 최대 9배 이상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품목별로 보면 간식·분식 쿠폰 구매가 9배(860%) 이상 늘었다. 특히 도넛(367%)과 아이스크림(317%) 쿠폰이 많이 판매됐다. 커피·음료 쿠폰 구매도 16% 늘었다.
지인들을 위한 명절 선물로 줄 수 있는 베이커리·떡 쿠폰 구매도 같은 기간 8배(751%) 이상 증가했다. 햄버거·샌드위치(80%)와 치킨(91%), 피자(56%) 쿠폰 구매도 모두 늘었다.
레스토랑, 뷔페 등에서 식사할 수 있는 외식금액권(10%)도 소폭 상승했다.
옥션 측은 5060대가 모바일 쇼핑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설 선물로 세뱃돈 대신 e-쿠폰을 준비하는 5060대 고객이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옥션 관계자는 “e-쿠폰은 선물을 직접 주고받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멀리 있는 친척이나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좋아 꾸준히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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