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뮌헨안보회의 참석차 독일 출국
상태바
추미애, 뮌헨안보회의 참석차 독일 출국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2.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제54차 뮌헨안보회의' 참석을 위해 15일 독일 방문길에 오른다.

뮌헨안보회의는 범세계적인 안보 이슈를 논의하기 위해 1963년 창설된 유럽 최대 규모의 연례 국제안보회의로, 이번 회의에서는 핵 안보와 테러 위협으로부터 평화를 지켜내기 위한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우리나라 집권당 대표가 이 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추 대표가 처음이다.

추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독일 뮌헨행 비행기를 타고 독일로 넘어가 4박 6일간 머무른다. 16일 첫 일정으로 추 대표는 '인공지능과 새로운 분쟁'을 주제로 한 타운홀 미팅에 참석한다.

다음날인 17일에는 '핵 안보'를 주제로 하는 토론에 5인 패널 중 한 명으로 참여해 북핵 문제를 풀어가는 문재인 정부의 전략과 평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 간 대화 재개 움직임 속에서 북한 핵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미국, 중국, 러시아 등 주변국 참가자들과 토론을 벌인다.

한편, 추 대표는 이 밖에도 볼프강 이싱거 뮌헨안보회의 의장 등이 참여하는 아고라전략연구소 초청 경제인 간담회를 하고, '스마트 팜' 등 4차 산업혁명에 선제 대응하는 독일의 도시농업 기업체 등도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