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애셋誌 선정 ‘한국 최우수 디지털 은행’ 
상태바
한국씨티은행, 애셋誌 선정 ‘한국 최우수 디지털 은행’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8.02.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애셋 매거진(Asset Magazine, 이하 애셋)으로 부터 ‘2017 올해의 디지털 은행(Digital Bank of’에 선정됐다.

9일 씨티은해엥 따르면 한국·홍콩·인도·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의 씨티은행이 ‘최우수 디지털 은행(Digital Bank of the Year for 2017)’으로 꼽혔다. 홍콩·인도·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로의 씨티은행은 ‘최우수 소비자 모바일뱅킹 서비스(Best Retail Mobile Banking experience)’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수상 영예도 안았다.

애셋지는 심사평을 통해 “씨티는 자사 고객을 위한 직관적인 디지털 도구 등의 개발을 통해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고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새로운 신규 고객 창출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다”면서 “아울러 이러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노력이 인정을 받아 여러 현지 시장에서 ‘디지털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아난드 셀바(Anand Selva) 씨티 아태지역 소비자금융 대표는 “아태지역에서 씨티는 디지털, 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한 집중 투자와 함께 총 17개 국가의 소비자금융 모델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우리가 이룩한 성과와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의 편리하고 개인화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산 재원을 전략적으로 배분한 결과”라고 했다.

김민권 한국씨티은행 고객프랜차이즈 본부장은 “애셋지로부터 이런 영예로운 상을 받게 된 것은 철저히 고객 중심의 디지털뱅킹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한 노력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신기술과 앞선 디자인을 접목해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