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강릉원주대, ‘지역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 MOU 체결
상태바
중진공·강릉원주대, ‘지역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 MOU 체결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2.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강릉원주대학교는 6일 강릉원주대학교에서 ‘지역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진공과 강릉원주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인력양성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 대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실시하고 수출·연구개발·기술지도 등 중소기업 지원 협력사업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대학 졸업생의 강원 지역내 중소기업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추가 실무 협약도 준비 중이다.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추진도 계획하고 있다.

이한철 중진공 이사장 직무대행은 “애써 키운 지역인재가 수도권 등 다른 도시로 떠나지 않고 지역에 남아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진공과 강릉원주대학교는 우수 중소기업과의 대학 인력 매칭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KTX 개통으로 발전의 전환점을 맞은 강원영동지역에서 유관기관과 지역대학이 다양한 방법으로 상호 협력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우수 중소기업이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선순환 지원체계 구축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