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검사 성추행 연루 의혹 최교일 '모르쇠'
상태바
여검사 성추행 연루 의혹 최교일 '모르쇠'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1.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안태근 전 검사장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여검사 사건을 당시 법무부 정책기획단장이었던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이 덮었다는 의혹에 대해 최 의원이 공식 부인했다.

앞서 29일 밤 창원지검 통영지검의 서지현 검사는 방송에 출연해 검찰 모 간부에게 성추행을 당한 사실을 폭로했다. 또 당시 법무부 검찰국장이었던 최 의원이 안 전 검사장과 함께 사건을 덮고 자신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줬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 당시 소속청 간부들을 통해 성추행에 관한 사과를 받긴 했지만 오히려 2014년 사무감사에서 검찰총장 경고를 받은 뒤 2015년 원치 않는 지방 발령을 받았는데, 그 불이익 당사자가 당시 인사 발령권을 갖고 있던 최 의원이라는 주장이다.

이에 대해 최 의원은 이날 "당시 성추행 사건 자체를 알지 못했다"며 공식 부인했다. 해당 여검사는 전혀 모르는 사람이고 한 번도 전화통화나 연락한 사실도 없다는 것이다. 또 당시 해당 여검사를 서울북부지검에서 여주지청으로 인사발령한 적은 있지만, 여주지청은 검사들이 선호하는 근무지로 인사상 불이익을 준 적은 없다고도 했다. 

한편 여검사에 대한 성추행의 피의자로 지목된 안 전 검사장은 이날 "오래 전 일이고 문상 전에 술을 마신 상태라 기억이 없지만, 보도를 통해 당시 상황을 접했고 그런 일이 있었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다만 그 일이 인사나 사무감사에 영향을 미쳤다는 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했다. 안 전 검사장은 지난해 '돈봉투 만찬'에 연루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