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北이 南에 핵공격하면 더 파괴적 재래식 무기로 보복"
상태바
송영무 "北이 南에 핵공격하면 더 파괴적 재래식 무기로 보복"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8.01.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26일(현지시간) 하와이 호놀룰루 미 태평양사령부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2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다자안보회의에서 북한이 한국이나 미국을 향해 핵무기를 사용할 경우 북한 정권은 지도상에서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유튜브로 생중계된 ‘제6차 풀러톤 포럼’에서 송 장관은 “만약 북한이 개발된 핵무기를 미국이라든지 한국에 사용한다면 북한 정권은 지도에서 아마 지워질 것”이라며 “그런 상황은 김정은 정권의 선전선동 전략이지, 실제 일어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송 장관은 또 “북한이 (적화)통일을 위해 핵무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시대착오적 발상”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신국방정책은 인류를 위한 평화를 만들기 위한 적절한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가는 길이 좀 오래 걸리고 길고 어렵겠지만, 인내하고 또 인내해서 그 길을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송 장관은 전술핵 재배치 논란에 대해서는 한국의 비핵화 정책은 유지될 것이라고 전제한 뒤 한미일 간 공조체제도 강조했다.

그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대응체계와 관련해선 “북한이 핵무기를 남한에 사용한다는 가정은 저희가 세우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이 만약 핵무기를 개발해 남한에 사용한다면 북한은 핵무기보다 더 파괴력이 강한 재래식 무기로 보복을 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