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한화, 고등학생 해외 과학기관·연구소 견학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한화, 고등학생 해외 과학기관·연구소 견학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8.01.2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사이언스 챌린지 은상 이상 수상 5개팀 등 12명 참여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스위스 유럽입자물리연구소를 방문했다. 사진=한화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한화[000880]그룹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에서 수상한 미래의 과학영재들을 초청해 지난 14~21일까지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의 선진 과학기관과 연구소를 견학하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과학영재들은 지난해 8월 개최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7’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고등학생 10명이다. 또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 모임의 회장과 부회장 등 2명의 대학생도 함께 참가해 수상자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 학생들은 지난 15일 독일 탈하임에 위치한 한화큐셀 독일 연구개발(R&D)센터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녹색도시로 유명한 프라이부르크를 둘러봤다.

이어 스위스에선 아인슈타인을 비롯한 2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학, 세계에서 가장 큰 입자물리가속기 연구소인 유럽입자물리연구소 등을 찾아가기도 했다.

이들 학생들은 마지막 방문지인 프랑스에선 유럽에서 가장 큰 기초과학 기관인 프랑스국립과학연구소를 방문했다.

한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2011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진대회다. 대상 수상팀에겐 40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10명에겐 해외 선진 과학기관을 견학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올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오는 3월부터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