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드롭탑, 이왈종 화백 갤러리 전시
상태바
카페 드롭탑, 이왈종 화백 갤러리 전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1.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왈종 미술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작품 강남아이파크점에서 관람 가능
작품 판화 10점과 머그·손수건·시계 등 다양한 MD상품 컬렉션 30여점 공개
(위쪽)이왈종 화백 갤러리 전시 안내, (아래쪽)갤러리 전시 내부. 사진=카페 드롭탑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카페 드롭탑은 강남아이파크점에서 한국의 대표 최고 원로 화가인 이왈종 화백의 갤러리를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왈종 화백의 대표 작품인 ‘제주 생활의 중도’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기존에는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왈종 미술관을 방문해야만 가능했다.

갤러리에서는 이왈종 화백의 작품 판화 10점과 머그·손수건·에코백·시계 등 다양한 MD상품 컬렉션 30여점 등 총 40점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된 모든 작품은 매장에서 직접 구매 가능하다.

카페 드롭탑은 2013년 명동점에서 문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왈종 화백의 갤러리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당시 커피전문점에 문화를 접목한 사례가 적어 일반 고객들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인들에게도 주목을 받았다.

선한춘 카페 드롭탑 대표이사는 “카페 드롭탑은 이왈종 화백과의 협업을 통해 커피와 함께 문화를 즐기며 고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카페 드롭탑 매장에서 예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왈종 화백은 한국을 대표하는 동양화가로 1990년대 초부터 제주에 머물며 제주의 자연과 생활모습을 담은 ‘제주 생활의 중도’ 시리즈를 그리고 있다. 전통적 동양화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감각으로 제주의 일상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으며 특유의 해학과 풍부한 색채감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