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대한상의 "여당과 경제계 팀플레이"
상태바
민주당-대한상의 "여당과 경제계 팀플레이"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1.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대한상공회의소 간담회’에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대한상공회의소 간담회’에 참석해 “국민이 집권여당에 요구하는 '내 삶이 바뀌는 대한민국'을 제대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경제주체와 대화협의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기업들의 실적 개선이 여전히 일부 품목에 치우쳐 있고 청년 실업, 일자리 격차 등 내수경제의 선순환이 되지 않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부터 경제계와 노동계 대표하는 단체 방문해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기업들의 우려를 잘 알고 있다"면서 "(정부에서는) 근로시간 단축에 대해서는 큰 규모의 기업부터 순차 적용하도록, 최저임금인상에 대해서는 일자리 안정자금 보완 등 대안을 마련했다"고 했다.

그러자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더불어민주당과 경제계의 팀플레이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박 회장은 "규제 전환 빅데이터 노동이슈 등 시급하게 논의되어야 할 과제들이 있다"며 "다음달 열리는 임시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이 자리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입법해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기업 대표로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정진행 현대차 사장, 조원태대한항공 사장, 신박제 엔벡스피반도체 회장, 김희용 동영물산기업 회장, 정기옥 엘에스씨푸드 회장, 박영춘 SK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우 원내대표, 김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산자위 간사), 한정애 정책귀 5정조위원장(환노위 간사), 윤관석 원내정치개혁부대표, 윤후덕 원대예산부대표(예산특위 간사) 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