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경제 유통
“이번 새해엔 꼭!” 식음료업계, 다이어트 제품 인기
미에로화이바,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 동원 보성말차. 사진=각 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매번 새해를 맞을 때마다 ‘다이어트’는 꼭 한번쯤 가슴에 새겨보는 다짐이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운동기구를 비롯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많이 팔린다. 특히 식음료업계에서는 식이섬유나 슈퍼푸드 등 각종 다이어트 식품군이 인기를 얻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식이섬유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에게 주목 받는 성분 중 하나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줘 과식이나 폭식을 줄이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다이어트 중 쉽게 걸릴 수 있는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주고 면역력 강화,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해 제 6의 필수 영양소라고 불린다.

현대약품[004310]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음료로 1989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미에로화이바는 휴대성이 좋은 100㎖ 제품을 비롯해 210㎖·350㎖ 등 다양한 크기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매년 제품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트렌디하고 건강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평소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단백질 역시 다이어트할 때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다. 단백질은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고 포만감도 준다. 이중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은 검은콩이다. 검은콩에 함유된 펩타이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식품의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는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국산 검은콩을 이용한 제품이다. 또 슈퍼푸드로 알려진 렌틸콩·오트밀·퀴노아 등을 함유하고 있다. 한 팩(190㎖)에 75㎉밖에 안된다.

녹차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만든다.

동원F&B[049770]의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 음료로서는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우려낸 제품이다. 말차 가루를 일반적인 녹차 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깊고 부드러운 녹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아라 기자  arakim7@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