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연 "당원 동지들의 뜻을 받들어 한국당으로 복귀"
상태바
김세연 "당원 동지들의 뜻을 받들어 한국당으로 복귀"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1.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김세연 의원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백봉신사상 시상식에서 2017년 신사의원 베스트 10에 선정돼 정세균 국회의장으로부터 상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신당창당 등 통합을 추진하는 가운데, 김세연 바른정당 의원이 9일 자유한국당 복당의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당직 변경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그간 지역에서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저와 정치적 행보를 함께 해 온 당원 동지들의 뜻을 받들어 자유한국당으로 복귀하겠다"고 했다.

그는 이어 "바른정당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국민과 당원들, 남아 계시는 동료들, 특히 함께 뜻을 세워 오신 청년 여러분 생각하면 착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어디에 있든 제가 서 있는 곳에서 다음 세대를 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합당에 참여하지 않겠다. 생각이 다른 길에는 함께 할 수 없다"며 바른정당 탈당을 암시했다.
  
더불어 이학재 의원과 원희룡 제주지사도 현재 거취를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바른정당은 이날 오후 2시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국민의당과의 통합 문제를 다시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