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4차산업 기반 화장품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BGF리테일, 4차산업 기반 화장품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최은화 기자
  • 승인 2018.01.0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최은화 기자] BGF리테일[027410]과 협약사가 ‘4차산업 기반 화장품 스타트업 공모전’을 8일부터 한 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11월 킹슬리벤처스, 한국콜마, 오스트인베스트먼트와 ‘4차산업 기반 화장품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하고 국내 화장품 스타트업 기업 발굴 및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BGF리테일과 협약사가 공모전 방식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가진 업체 선정에 나선 것이다.

공모전 주제는 ‘화장품 산업에 4차산업을 접목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이며 창업 7년 이내의 국내 기업 혹은 예비 창업가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내달 9일까지 글로벌 투자 유치 플랫폼인 비기닝에서 접수하면 된다.

해당 공모전에서 선정된 업체에게는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CU를 통한 유통망 확보는 물론 BGF리테일의 축적된 노하우와 상품화 단계의 컨설팅을 지원 받게 된다.

이 밖에도 한국콜마의 제조기술 지원과 1~3억원의 시드머니를 협력 투자사로부터 받게 된다. 또한 팁스 운영사인 킹슬리벤처스를 통해 팁스창업팀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10억원의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송재국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잠재력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만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하여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친구 같은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