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한국당, 개헌논의 동참 거부하면 별도 방안 강구”
상태바
우원식 “한국당, 개헌논의 동참 거부하면 별도 방안 강구”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자유한국당이 개헌논의 동참을 당론 거부하면 별도의 방안을 강구해 개헌을 결연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자유한국당이 개헌논의 동참을 당론 거부하면 별도의 방안을 강구해 개헌을 결연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개헌의 골든타임인 이번 시기를 놓치면 대한민국의 미래를 제대로 설계할 기회를 영영 잃을지도 모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개헌특위를 논의하는 것은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를 동시에 치르는 일정이 있기에 하는 것인데, 이것이 이행되지 않으면 천문학적인 국민 혈세가 지출될 뿐 아니라 예상 가능한 시간 내에 개헌을 할 수 없는 현실적 조건이 따르는 것"이라며 "특위만 연장하자는 것은 사리에 맞지 않고, 언제라도 한국당이 동시투표 입장을 정하면 즉각 재개하면 된다"고 했다.

개헌특위 연장 결정에 앞서 한국당이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압박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전날 여야 3당 원내대표의 회동과 관련해선 "상임위 활동을 정상화하고 법사위를 재가동하기로 한 데 대해 환영한다"며 "(한국당 소속)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갑질이 묵과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라고 했다.

우 원내대표는 "권 위원장은 여당의 요구를 모르쇠로 일관하다 겨우 법사위를 열고 1월 1일부터 시행하는 일몰법 몇 건만 처리하겠다고 한다"며 "개별 상임위에서 논의된 법안 심사 내용에 딴죽을 거는 고질적 갑질 행위를 국회법을 개정해서라도 이번 기회에 반드시 뜯어고쳐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