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리얼야구존에 ‘웰컴저축은행 톱랭킹’ 시스템 도입
상태바
웰컴저축銀, 리얼야구존에 ‘웰컴저축은행 톱랭킹’ 시스템 도입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7.12.1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2월까지 전국 200여개 가맹점 및 시스템에 적용
(왼쪽부터)김형태 웰컴금융그룹 전무와 최윤태 리얼야구존 가맹사업본부 본부장이 지난 12일 리얼야구존 신논현 직영점에서 ‘웰컴저축은행 톱랭킹 업무협약식’ 체결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송현주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리얼야구존과 지난 12일 리얼야구존 신논현 직영점에서 ‘웰컴저축은행 톱랭킹 업무협약식’을 맺고 승리기여도를 반영한 톱랭킹의 선수평가방식을 리얼야구존 게임내에 반영했다고 15일 밝혔다.

KBSN SPORTS, 스포츠투아이, 웰컴저축은행이 공동개발한 선수평가 시스템인 ‘웰컴저축은행 톱랭킹’은 2017 프로야구선수를 평가하는 선수평가제도이다. 특히 타 평가제도와는 달리 선수의 경기 기록에 팀승리기여도를 반영해 팀 스포츠인 야구의 특징을 잘 반영했다는 평을 받아왔다.

웰컴저축은행 톱랭킹은 리얼야구존의 스크린야구게임내에서도 선수평가시스템으로 구현돼 스크린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게임과정에서 본인이 취득한 포인트와 플레이어간 랭킹을 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내년 12월까지 1년 동안 전국 200여개에 달하는 리얼야구존 가맹점과 직영매장 및 게임시스템에 ‘웰컴저축은행톱랭킹’이 적용됨으로써 야구를 즐기는 고객들은 TV를 통한 ‘보는야구’에서 스크린야구를 통한 ‘체험하는 야구’로 승리기여도를 반영한 평가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김형태 웰컴금융그룹 전무는 “성장하고 있는 가상스포츠인 스크린야구를 통해 야구를 즐기는 다양한 고객들이 ‘웰컴저축은행 톱랭킹’을 체험하고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