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푸틴 최측근에 “한러간 경제협력, 한반도 평화정착에 큰 의미”
상태바
추미애, 푸틴 최측근에 “한러간 경제협력, 한반도 평화정착에 큰 의미”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를 방문 중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측근인 뱌체슬라프 빅토로비치 볼로딘 러시아 하원의장과 만나 강력한 대북제재 동참을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러시아를 방문 중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측근인 뱌체슬라프 빅토로비치 볼로딘 러시아 하원의장과 만나 강력한 대북제재 동참을 촉구했다.

13일 민주당에 따르면 추 대표는 전날 볼로딘 하원의장과 만남에서 “한국과 러시아 간 긴밀한 관계가 형성된다면 이는 북핵 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또 러시아 입장에서는 북핵을 이유로 군사력 강화를 꾀하는 일본에도 경고를 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또 양국 간 경제협력 문제와 관련해 “양국 간 경제협력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위해 대단히 큰 의미가 있다”며 “북핵 문제에 대한 강력한 제재 공조와 함께 한국과 경제협력 확대로 동북아 지역의 안정을 꾀하고 북한이 대화와 개방의 길로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유라시아 경제연합 간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하기 위한 실무 작업도 진행 중인데 양국 간 본 협상도 조속히 시작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양국 간에 항구적인 경제협력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했다.

추 대표는 아울러 "북미 대화를 직접 하겠다는 북한의 자세 전환은 환영한다"면서 "자꾸 도발하고 공격할 자세를 취하며 대화를 하겠다는 것은 모순되기 때문에 지금은 내려놓고, 주먹을 풀고 대화를 해야 하는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