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도 평생교육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경산시, 도 평생교육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7.12.1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경산시가 개최한 제4회 경산시 평생학습재능나눔박람회 모습.

경산시는 13일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2017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경산시는 4년 연속 경북도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도내 최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입지를 굳혔다.

추진시책 평가는 경상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하고 창의적인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시군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경산시는 금년도에 평생교육관련 조례 2건을 지역 교육 실태에 맞춰 일부개정하고 읍면동 학습관, 행복학습센터, 남매학교, 주민제안프로그램 등 시민의 학습수요를 반영한 교육시책을 확대 추진함으로써 시민 생활 속 일상학습 기회를 확충했다.

관내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사업을 개발해 시민 부담 수강료를 절감하고 평생학습 저변확대에 따른 교육 참여율을 제고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민의 재능이 주인공이 되는 제4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 나눔 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재능 나눔 학습문화 확립에 따른 지역학습공동체 형성으로 전 시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의 민-관-학 네트워크를 통한 전문교육사업을 기획해 국 도비 공모사업 7건에 선정됐으며, 매년 증가하는 시민의 학습수요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체제를 마련해 시민체감형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최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배움으로 행복한 일상을 만드는 평생학습 시책 개발에 최선을 다해 시민맞춤 행복이 실현되는 명실상부 창의지식서비스 행복도시 경산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