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윤리특위 솜방망이 처벌하니 조원진 또 막말"
상태바
박홍근 "윤리특위 솜방망이 처벌하니 조원진 또 막말"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문재인 씨’라는 호칭을 고집하는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를 겨냥해 “이런 분을 같은 시대 동료의원으로 두고 있는 것이 부끄럽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문재인 씨’라는 호칭을 고집하는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를 겨냥해 “이런 분을 같은 시대 동료의원으로 두고 있는 것이 부끄럽다”고 말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의원이 '문재인씨'라고 반복 호칭해 논란이 됐고, 지난주 본회의장 앞에서는 우리 당 의원들한테 악의 무리라고 큰소리를 질러댔다"며 "정치에 할 말 안할 말이 있는데 보수 정치권의 언어 사전에는 존재감 과시용으로 용도 폐기한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과거 조 의원은 윤리특위에 제소된 바 있는데, 솜방망이 대처가 이런 막말 정치를 방조한 것 아닌지 국회 스스로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국회 내에서 수준 낮은 막말과 행위는 단호한 징계로 국회 스스로 명예를 높여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의회에 1명이라도 있는 정당은 토론회에 나가도록 하는 규칙을 개정할 필요가 확인됐다”며 “전파 낭비만 초래하는 현행 방식의 개선을 요구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