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LG 상생 모범기업"…LG "내년 1만명 고용"
상태바
김동연 "LG 상생 모범기업"…LG "내년 1만명 고용"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7.12.1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내년 19조 규모 투자·8500억 규모 상생협력 기금 마련"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그룹과의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LG그룹을 방문해 “협력업체 상생에서 모범이 되는 기업”이라며 “대·중·소 기업 상생협력 관련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G그룹은 내년에 19조원을 투자하고 1만명을 고용할 계획이며 협력사와 상생협력에 850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하겠다고 화답했다.

12일 김 부총리는 여의도 LG그룹 본사를 찾아 주요 경영진과 협력업체 대표와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김 부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이 자리에서는 주제 제한 없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할 생각이지만 특히 혁신성장과 대·중·소 기업 상생 협력과 관련된 얘기를 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추진하는 주요 정책 방향 하나가 공정경제로, 대·중·소 기업 상생협력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며 “기술탈취와 납품단가 인하 등은 혁신기업의 혁신 의지를 꺾는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LG그룹에 대해 “LG는 혁신성장에 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려 한다”며 “LG 협력사들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정부 혁신성장을 말하고 이에 동참해 주십사했다”며 “LG도 내년에 19조원을 투자하고 1만명을 고용하며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해 8천500억원 규모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말 개최된 대통령과 기업인들과 대화 연장선상에서 추진됐다.

정부는 이번 LG그룹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기업과 현장소통을 지속해서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대한상공회의소와 협의를 거쳐 신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과 2차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