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주 "박주원 말한 문서, DJ 비자금 판결문"
상태바
이용주 "박주원 말한 문서, DJ 비자금 판결문"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1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원 제기한 '음모론'에 통합반대파 이용주 '부인'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이 박주원 최고위원 발언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이 박주원 최고위원 발언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박주원 최고위원은 'DJ 비자금 허위제보 의혹‘에 대해 부인하며, 이는 바른정당과 통합에 반대하는 반대파의 음모라고 규정했다. 박 최고위원은 그 핵심으로 이용주 의원을 지목했다.

이용주 의원은 12일 오전 CBS 라디오에 출연해 박 최고위원이 ‘이 의원이 사정당국으로부터 뭔가 자료를 받은 것 아니냐’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주성영 전 의원이 DJ 비자금 관련해 명예훼손 사건으로 재판받았다는 내용이 언급됐지 않나”라며 “그래서 법사위 간사로서 정식적인 절차를 거쳐 법무부에 해당 판결문 자료를 제공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박 최고위원과 주 전 의원이) 서로 다른 주장을 하고 있는데 판결 내용을 보니, 주 전 의원이 현 검찰 관계자로부터 양도성 예금증서(CD)를 받았고 이 검찰 관계자가 ‘이 자료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자금 의혹 관련 자료다’라며 줬다는 부분이 명확히 나타나있었다”며 “저희는 당시 수사관련 자료가 없기에 판결문을 구해본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이번 음모론의 근원지로 저를 주장하는 것은 번지수를 잘못 짚은 것"이라며 "(저는) 해당 기사 보도 과정에 전혀 관여한 바가 없고 저 뿐 아니라 호남 중진의원들이 그 언론사 기자를 만난 것도 전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박 최고위원이 제가 자신에 대한 징계절차를 강력히 주장했다고 하는데 사실관계가 약간 다르다"며 "당시 당의 모 중진 의원이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해 비상징계절차를 밟는 게 어떠냐는 의견을 냈고 다른 의원들도 많이 동의했다. 저도 동의했다. 제가 이런 의견을 냈던 것은 아니다"고 했다.

이 의원은 박 최고위원이 주 전 의원과의 통화 내용 녹음 본을 갖고 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도 "박 최고위원이 주 전 의원에게 '입을 맞춰 달라'고 했다는 건 정치인으로서 신뢰나 명예, 신변에 해가 되지 않겠나"라며 "녹취록은 지금 공개해야 한다. 빨리 공개해야 논란을 종식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