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영흥도 낚싯배사고 출동지연 엄중 문책 지시
상태바
김영춘, 영흥도 낚싯배사고 출동지연 엄중 문책 지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7.12.1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전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오른쪽)이 정부세종청사 해양경찰청을 방문, 박경민 해양경찰청장과 간부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영흥도 낚시 어선 충돌사고 대응 과정에서 논란이 된 해경의 출동지연 등에 대해 진상조사를 실시하고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하라고 11일 지시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 해양경찰청 간부회의에 참석해 "영흥도 낚시 어선 충돌사고 수색구조 대응 과정에서 노출된 해경의 미흡한 모습에 국민의 많은 질타가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결정적 순간에, 현장 출동이 늦었고, 신고접수과정에서도 미숙한 모습을 보여 국민에게 불안감과 큰 실망을 안겨 줬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철저한 조사 및 재발방지 대책으로 해경 차장을 단장으로 하는 '영흥도 낚시 어선 사고 조사평가단'을 구성해 사고 발생 이전 준비태세부터 상황접수, 현장 출동, 수색구조 임무 완료까지 단계별로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조사평가를 통해 책임 있는 관련자는 엄중히 문책하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이번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완벽히 보완해 개선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개선대책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고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수색구조전문가, 재난관리전문가 등 외부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검증받고 평가받는 절차를 거치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