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신묘년 설 선물 알뜰준비 팁 BEST 5
상태바
롯데닷컴, 신묘년 설 선물 알뜰준비 팁 BEST 5
  • 윤희은 기자
  • 승인 2011.01.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20일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어떤 선물을 사야 할까 고민이 될 때다. 물가도 많이 올랐고 조카들 세뱃돈에 곧 졸업·입학 시즌도 이어져 그 어느 때보다도 천원 한 장이 아쉬울 때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의 상품기획자(MD)가 들려주는 설 선물 장만 노하우만 명심하면 알뜰쇼핑이 어렵지 않다.

Tip 1. 이번 설, 굴비·홍삼 노려야

롯데닷컴 식품카테고리의 정지웅MD(경력12년차)는 이번 설에는 ‘굴비’를 공략할 것을 추천한다. 한우나 과일에 비해 가격오름세가 크지 않은데다 상대적으로 좋은 물량이 이번 시즌에 많이 마련되었기 때문이다. “8~12만원 대 정도면 후회없는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며 “이번시즌 설 선물로 가장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정관장 홍삼’ 제품도 인기선물로 손꼽히고 있다. 구제역, 조류독감에 이어 신종플루가 조심스럽게 고개를 들면서 건강이슈가 다시 붉어졌기 때문이다. 웰빙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정관장의 인기는 올해도 다름없이 고공행진 할 것으로 예상 중이다. 롯데닷컴에서는 정관장 10% 세일행사와 함께 롯데포인트 3% 적립행사가 진행 중이다. 17일부터는 구매금액별 상품권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Tip 2. 화장품 선물은 명절맞이 기획세트로

설 시즌엔 유난히 화장품 선물을 찾는 고객이 많다. 때문에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대표 제품을 모아 특별 기획세트로 구성한다. 롯데닷컴 윤호정MD(경력10년차)는 이런 시즌성 기획세트를 놓치지 말라고 조언한다. 여러 증정품이 평상시 보다 많이 구성되어 훨씬 풍성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선물포장 서비스도 꼭 챙겨 받는 것이 이득이다. 화장품 매장 직원은 별도로 포장 교육을 받기 때문에 설 시즌 화려하고 멋스러운 포장이 가능하다. 윤호정MD는 “화장품 선물을 고를 땐 색상이 있는 립스틱, 파운데이션, 향수 보다는 누구나 쓸 수 있는 UV제품을 고르는게 실패가 없다”고 귀띔했다. 겨울철인만큼 수분크림, 아이크림, 안티에이징과 같은 기능성 상품도 좋다.

Tip 3. 많은 선물은 상품권, e-쿠폰으로

거래처 설 인사나 선물할 대상이 많은 경우엔 간편한 상품권이 좋다. 롯데닷컴 티켓서비스팀의 문광석MD(경력11년차)는 “특히 카드형으로 출시된 롯데상품권카드는 고급스런 디자인과 포장 때문에 설 선물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롯데상품권카드는 롯데닷컴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그룹 계열사 25개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 2월6일까지 롯데닷컴에서는 5천원에서 3만원까지 구매금액대별 추가증정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친구, 직장 동료에게 간편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상품권 대신 e-쿠폰도 고려해볼 만 하다. 휴대폰으로 간단히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새해인사 메시지도 함께 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는 20일 오픈하는 롯데닷컴의 ‘오늘만특가’ 코너에서는 커피에서부터 스키리프트권까지 소액으로 가볍게 선물할 수 있는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Tip 4. 매년 똑같은 선물 No, 한 사람을 위한 선물 Yes

해마다 받는 선물 보다는 당사자 만을 위한 맞춤형 선물이 기억엔 더 남는다. 롯데닷컴 김태정MD(경력16년차)는 “명절을 앞두고 스카프나 스웨터, 아웃도어 활동 시 활용이 가능한 베스트, 가디건류 호응이 좋다”며 부모님 선물의 경우 밝은 컬러의 실용도 높은 소재를 선택할 것을 추천했다. 롯데닷컴의 스마트 픽(Smart Pick) 서비스를 이용하면 선물 포장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찾아가는 스마트 픽 서비스는 주문 후 3시간 이후부터 픽업이 가능하다. 현재 롯데닷컴에서는 ‘캠브리지 캐주얼 기본 브이넥 가디건’을 5만원 대에 판매 중이며, ‘갤럭시 캐주얼 순모 집업반폴라’는 1만 7000원이 할인된 10만1000원 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Tip 5. 주부 위해선 프리미엄급 웰빙가전

주부를 위한 깜짝 선물도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롯데닷컴 가전팀의 김효진MD(경력10년차)는 “과거에는 식기세척기나 만능다지기 등 명절과 직접 연관되는 가전제품이 선물의 주를 이뤘다. 하지만 최근에는 홍삼제조기를 비롯해 커피머신 등 평상시 활용도가 높은 프리미엄급 웰빙가전의 호응도가 더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에서는 ‘설맞이 인기 주방가전 선물상품전’을 마련하고 28일까지 최대 31% 할인행사에 들어갔다.

온라인쇼핑몰의 설 행사를 이용하면 현장판매보다 저렴하고 폭 넓은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 전시상품이 일단 수적인 면에서 월등히 많으며 쿠폰과 적립금, 신용카드 할인 등 금액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롯데닷컴에서는 1월 한달 간 알뜰한 설 선물 구입을 위한 롯데포인트 사은행사를 펼치고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까지 롯데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로 결제시 5% 즉시할인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롯데닷컴 스마트 플러스 카드로 결제 시엔 최대 7%까지의 할인과 최대 3%의 적립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