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팅어,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선정
상태바
기아차 스팅어,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선정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11.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 스팅어가 ‘2018 북미 올해의 차(NACOTY)’ 승용차 부문 최종 후보(Finalists)에 올랐다. 사진=기아차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기아자동차[000270]는 스팅어가 ‘2018 북미 올해의 차(NACOTY)’ 승용차 부문 최종 후보(Finalists)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기아차가 ‘북미 올해의 차’의 최종 후보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아차 스팅어는 디자인, 안전도, 핸들링, 주행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혼다 어코드, 도요타 캠리와 함께 총 3개 차량이 선정된 최종 후보에 포함됐다.

스팅어는 BMW 5시리즈, 아우디 A5 스포츠백, 포르쉐 파나메라 등 쟁쟁한 경쟁차들을 제치며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이번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선정을 통해 북미시장에 대한 본격 공략을 앞둔 스팅어의 판매에 톡톡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팅어는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선정된 데 이어,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가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선정된 것은 북미 시장에서도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통상 북미 시장에서는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린다고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북미 올해의 차’는 미국 및 캐나다에서 활동하는 60여명의 자동차 전문 기자단(Juror)이 해당 연도에 출시된 신차들 중 승용차, 트럭 및 SUV 3개 부문의 최종 후보를 선정 한 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1월에 열리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