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2030 향수 영상 담은 ‘음악에 지능을 더하다’ 2차 브랜드 필름 공개
상태바
멜론, 2030 향수 영상 담은 ‘음악에 지능을 더하다’ 2차 브랜드 필름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1.2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대 배경에 MP3 플레이어와 미니홈피 인기 BGM 등장하며 음악적 향수 노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이 음악에 지능을 더한 ‘우리 지난날의 온도-고스란히’의 영상과 음원을 24일과 25일에 각각 공개한다.

멜론은 이번 영상과 음원으로 AI 음성검색 서비스 ‘멜론 스마트 i(아이)’, 개인화 큐레이션 ‘For U(포유)’, ‘MY(마이)’ 등 멜론의 주요 서비스를 대중에게 감성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멜론 2차 브랜드 필름 ‘우리 지난날의 온도-고스란히’ 이미지 <멜론제공>

24일 공개되는 2차 브랜드 영상은 2000년대를 배경으로 10대들의 상징과도 같았던 MP3 플레이어와 립글로즈 등 추억의 아이템과 미니홈피 BGM으로 인기를 끈 키네틱 플로우의 ‘몽환의 숲’ 등으로 2030세대만의 음악적 향수와 감성을 저격한다.

멜론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멜론 공식 SNS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메인 음원에는 특유의 잔잔한 울림과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주목 받는 싱어송라이터 곽진언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멜론의 2차 브랜드 영상 삽입곡인 곽진언의 ‘고스란히’는 25일 18시 멜론, 지니뮤직, 벅스, 엠넷,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멜론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키워드 ‘음악지능’은 ‘음악과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로 풍요로운 뮤직라이프를 제공한다’는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다. 멜론은 비즈니스 시작 때부터 축적한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세계 최초로 개인화 큐레이션 및 스타 커넥션을 선보이고 최근 모회사 카카오와 연계한 AI 서비스 ‘멜론 스마트 i(아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멜론 ‘음악에 지능을 더하다’ 첫 번째 브랜드 영상 및 음원 '마니또'는 학창시절의 애틋한 우정을 테마로 2007년을 강타했던 원더걸스의 'Tell Me', 윤하의 '기다리다' 등을 곳곳에 배치해 대중들의 추억을 자극하면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